카테고리 없음

알뜰교통카드/교통카드할인/교통카드활용/광역알뜰교통카드사용후기

Dongsarm 2021. 5. 15. 16:19
걷기엔 애매하고 버스타기엔 조금 가까운 곳에서 근무를 하면서 ,


한달에 7~9만원 가량의 교통비가 나온다 .
택시는 타지 않고 순수하게 평일에 2회 +a , 주말에 추가적으로 버스를 더 타기에 고정적인 교통비가 부담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찾게 된 광역알뜰교통카드 !


광역알뜰교통카드는 2021해에 추가적으로 지역이 더 늘었다 .
서울특별시,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세종 등 많은 지역에서 가능하지만
광역시가 아닌 시에 사는 분들은 한번 더 확인 해볼 필요가 있다.


광역시는 대부분 되는 거 같고 , 다른 시도 가능한 거 같다 .
환승이 가능한 지역이 되는건지 확실히 모르겠다.
구미시는 환승이 불가한데 구미시는 포함되지 않는다.
아마 환승이 불가능한 지역은 안되는게 아닐까 ? 추측해본다 !

네이버에 “광역알뜰교통카드” 검색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게 된다.


본인이 원하는 체크카드/신용카드를 선택하면 되는데

나는 체크카드를 선택했다.

본인의 소비 습관에 따라 카드를 선택하면 될 듯 하다 .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10% , 15% 캐시백이 눈에 띄었다.

(1) 신한카드(체크) 10프로 캐시백에 실적은 20~30만원 일 때 최대 5천원 이기에..
8만원 교통카드에 실적을 채워도 5천원  밖에 못받는다 .

(2) 하나카드(체크) 15프로 캐시백은 실적은 월 25만원 이상 사용,
교통카드 3만원 이상 사용시 최대 5천원 캐시백이 된다.

10 ~ 15% 할인이라고 적혀있지만 자신의 소비에 맞게 제대로 확인 해야한다.

그래서 내가 주로 소비하는 교통카드+쿠팡+네이버페이 를 생각 했을 때  우리카드를 선택하기로 했다.
우리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2매 준다고 하니.. 내가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 !

우리카드(체크) 선택 ! !


다음은 우리체크카드 서비스 내용이다.
(맨날 까먹어서 내가 보기위해 정리하기도 했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것만 보았을 때


1) 교통카드 3천원 (5만원 이상 사용한다.)
2) 쿠팡 2천원 (2만원 이상 사용시 ) x 3 = 6천원 / (20 ~ 50만원 실적 최대 8천원)
3) 네이버페이 1천원 ( 1만원 이상 사용시 ) x 2 = 2천원

총 1만원 캐시백이 가능하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알뜰교통카드 사용으로 1만원씩 마일리지 적립으로 캐시백 최대 11500원 ( 내 기준 )

광역알뜰교통카드로 총 21500원 혜택을 볼 수 있다 !





11월 부터 사용 했다. 그래서  1월에 받은 캐시백은 11일부 + 12월 전체
매월 7~8만원 나올 때 순수 마일리지로 기본 1만원 정도 적립이된다.

물론 20만원의 실적이 필요하지만 , 내겐 괜찮은 체크카드임은 분명하다.
다음엔 사용방법에 대해 써보도록 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