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 실용적이게 쓰기] 아이패드 추천어플 굿노트+넘버스+등 활용일기

Dongsarm 2021. 7. 4. 23:16

나는 아이패드를 사고 난 후 , 노트북을 자주 안쓴다.
난 무거운걸 정말 싫어하는데 몸도 무거운데 (!?), 가방,지갑 등 여러가지로 무거운걸 싫어한다
노트북은 무겁기도 하고 충전기도 무겁고 물론 가벼워도 무겁다 !! 물건이 쌓이면 무겁다.
책을 늘 들고 다녀야하는 직장인은 최대한 뭐라도 가벼운게 최고다.

아무튼 나는 아이패드프로 3세대 11인치 셀룰러 모델을 사용중이다.
아이패드와 함께 정품키보드인 스마트 폴리오도 함께 사용한다.

아무튼.. 정말 노트북 처럼 사용하는 내가 사랑하는 아이패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보여줄거다. 두둥

1. 굿노트 2.넘버스 3.여가생활 (넷플릭스 , 유튜브 등)

1. 굿노트 사용하기

나는 유료앱은 잘 구매하지 않는데 (굳이 돈 주고 어플을 사야하나 하는 나쁜 생각)

하지만 돈 주고 구매한 어플이 2개가 있다.
하나가 굿노트 두번째가 공부하는 시간 재는 (폰 만지면 안됨) 어플인데 두번째는 너무 오래전에 구매한거라 기억이 잘 안난다.
아무튼 아직까지 잘 활용한다.


그래서 굿노트를 어떻게 활용중인가 하고 보면
(1)일 할 때 스케줄러 (2) 내 하루 스케줄러 (3) 공부할 때 쓰는 용 (4) 옷장 (?)




유튜버들 다이어리 쓰는 거 처럼 아기자기하게 꾸미는건 못한다.
하지만 수동적인 나는 , 이렇게 하루에 해야 할 일을 기입하고 하나씩 지워나간다.

사실 모닝루틴은 최근에 시작했다.
미라클모닝을 시작하고 , 뭔가 우당탕 지나가는 아침에 여유와 규칙을 주고자 유튜버를 모방해 시작했는데 상당히 괜찮다.

이렇게 책 필사를 할 때도 내 곁엔 아이패드 “굿노트” 가 켜져있다..


가끔 정리용으로 공부할 때도 굿노트를 쓴다.
필기는 종이가 좋아서 정리해야할 문제만 다시 굿노트를 이용한다.


굿노트로 독서기록도 하지만 자주 하지 않아서 . . 보여줄게 없다. . ;ㅁ;



2.Numbers  사용하기

처음에 넘버스가 뭔지도 왜 쓰는지도 몰랐다.
그런데 아이패드를 잘 활용하기 위해 , 유튜브를 찾아보니 넘버스로 다이어리(?), 가계부를 쓰는 사람을 발견했고
나는 넘버스로 “가계부” 와 “일할 때 일정쓰기” 를 활용하게  되었다 .

가계부를 찾다 그냥 내게 맞는 가계부를 만들어서 쓰기 시작했다 .


찍다 보니 ㅎㅎ 가계부를 미뤄쓴게 티가 나버렸다.
7월 가계부도 빨리 쓰도록 해야겠다.

나는 넘버스로 가계부를 쓸 때 고정비용 , 돈 모아지는 상황을 각각 두군데로 나누고
아래 표에는 본가생활비 + 내 생활비를 나누어 어디서 어떻게 돈이 나가는지 기록한다.
자취를 하고 있는 나는 본가 생활비도 대부분 지불하고 있는데 ,
과소비는 하지 않았는지 무얼 샀는지 보고 계획적인 소비를 위해 기록하는 편이다.

돈 모아지는 상황은 그달그달 기입하는 편이다. 사실 이렇게 가계부를 쓴것도 5월부터가 처음이고 계속 이 가계부 저 가계부 찔러찔러
이제 정착하게 된거라 ..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른다 ㅎㅎ



3. 여가생활

아이패드로 나는 책도 읽고 , 영화도 보고 유튜브도 본다.
책은 최근 종이책을 필사하며 안읽게 되었고 , 영화에 크게 흥미는 없지만
넷플릭스에 보고싶은게 있어서 보게 되었다 ! ( 뭐더라 무브투해븐?! )
무브 투 해븐은 다 봤고 그리고 넷플릭스는 며칠전에 끝났고.
쿠팡와우를 사용하고 있는 나는 쿠팡플레이를 보게 되었다.

미나리 그렇게 씨끌씨끌하던 미나리를 쿠팡플레이에서 보게 되었다 .
( 갑자기 분위기 미나리 됨 ㅎ;ㅎ )


미나리 재미있게 봤다 !



아이패드 이왕 산거 다들 잘 활용하면 좋겠다.
굿노트 다이어리 스케줄러는 다음 유튜버분을 참고하고 활용했다.
도움이 되면 좋겠따.

https://youtu.be/yrnWrghszCA